기획 스토리

게임을 하기 위한 첫걸음. 컴퓨터와 친구되기

by 콩두컴퍼니 posted Jul 18,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 입니다.

오늘 콩두스토리에서는 재밌는 게임이야기를 조금 덜어내고 조금 더 원론(?)적인 이야기를 

전달해드리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콩두와 함께 알아보는 컴퓨터 이야기!

 

1.jpg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는 것도 아마 컴퓨터로 보시는 글일테고, 스마트폰 또한 컴퓨터의 일종이랍니다.

이처럼 컴퓨터는 우리생활 곳곳에 저희와 함께 살아가는 친구와 같은 존재죠.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에 대해 어려워하고 특히나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게임 도중 렉이 걸리면 "아 컴퓨터 구렸어" 라고만 하지 정확히 어떠한 문제로 인해 렉이 걸리는지

알지는 못합니다.

 

컴퓨터의 중요부품, CPU,그래픽카드,램 3총사

아마 컴퓨터에 대해 전문지식을 가지고 계신분이나 업계종사자 분들은 당장에 지금 CPU,그래픽카드,램의

부품순위나 좋은 제품, 기능성 등등 논문을 쓰실 수도 있을껍니다.

하지만 보통 일반인들은 무슨소린지 모르는 경우가 더 많죠!

사실 컴퓨터는 위 3가지 부품만으로 동작되는 아이가 아니고 여러 복잡한 메커니즘에 의해 동작하는 

뭐라할까.. 그냥 아주아주 복잡한 녀석이랍니다. 

 

2013-10-01_11%3B00%3B17.jpg

 

그러한 모든 부품들 이야기를 다 쓰면, 콩두컴퍼니가 게임전문회사가 아닌 "컴퓨터전문회사"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가장 부품교체 대비 가성비가 확실한 3가지 부품으로 아주 간략히 써내려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친구 CPU


chips8b74c2a3d3b543d58e6a4540e6469e25.png

아주 복잡하게 생겼습니다.

 

CPU는 사람으로 따지자면 "두뇌"의 역할을 합니다. 

사람은 두뇌가 마비되면 어떠한 동작을 하지도 못하죠? 심지어 숨을 쉬는 것 조차 두뇌에서 지속적으로

명령을 내리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살아야 하니깐요.

컴퓨터에서 CPU는, 내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연산작용을 처리합니다. 여러분이 스타크래프트를 할때

유닛을 우클릭해서 공격하고 "데미지가 들어가고 피해량을 적용"하는 연산 또한 CPU가 처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는 단순히 CPU에게 연산을 위한 공식을 전달해주고 CPU가 연산 후 다시 스타크래프트에게 전달해주는 식이죠! 이러한 과정이 사람은 인지못할 정도로 엄청난 속도로 주고 받고 한답니다.

 

원래는 더 복잡한 방식으로 처리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저희의 목적은 컴퓨터와 친구되기 이지 컴퓨터 공부가 아니랍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친구 그래픽카드


GTX1080_Web_GF-1200x627-7-OG.JPG

 

그래픽카드는 여러분이 보시는 모니터에 화면을 출력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간단하죠?

또한 특정 프로그램이 묘사하는 2D/3D그래픽을 그려내고(이를 렌더링이라고 합니다.) 여러 그래픽관련 특수한 기능을 꽉꽉채워 만들어낸 과학의 산물이죠.

 

사실 초창기 컴퓨터에는 그래픽카드가 전혀 필요가 없었습니다. 대부분 CPU에 내장된 출력기능을 이용하거나

메인보드에 달려있는 조그만한 그래픽카드칩으로 처리했었죠.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게임산업이 급성장하고 사람들의 눈은 높아져가고, 이젠 그래픽카드 또한 CPU만큼 또는 더욱 더 높은 연산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지금에 이르러 괴물같은 그래픽카드들이 많이 나오고, 그래픽카드=게임성능 이라는 공식이 성립 될 만큼 엄청나게 발달하였죠.

 

그래픽카드는 간단히 말해서, 스타크래프트로 비유하면, 게임내에 맵, 유닛, 이펙트 등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을 빠르게 그려내고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시간으로요!

 

세번째 친구 램


1.jpg

 

램은 사람으로 따지자면 "위" 정도로 비유할 수 있겠네요.

램은 다른말로 "주기억장치"로도 불립니다. 자 그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네요.

주기억장치는 하드디스크 아닌가요? 

정답은 아닙니다 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정확히 말하면 "보조기억장치"입니다. 컴퓨터에서 게임이 실행하면 게임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램에다가 자기가 사용할 파일들을 빠르게 저장하는 것 부터 보통 시작합니다. 

즉 램 용량이 크면 클 수록 더욱 더 많은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고, 보통 보조기억장치 보다 주기억장치가 월등하게 빠르기 때문에 게임 로딩속도 및 전반적인 쾌적함 지수가 상승합니다.

만약에 램용량이 부족하다면?

처음 도입부에서 말했듯이 사람으로 따지면 위와 비슷하다고 했죠? 

위에 음식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더 이상 먹지도 못하고, 심하면 게워내기도 하는 점이 램과 비슷합니다.

한정된 램용량안에 엄청난 양의 데이터들이 저장되면 나중에 추가로 들어갈 데이터가 자리를 못잡고

기존에 있던 데이터 중에 쓸모없는 애들을 삭제하고 들어가고.. 심하면 에러를 토해내고

 

1.jpg

 

그럼 사용자들은 버벅거리는 내 컴퓨터를 바라보며 한탄하게 됩니다.

오죽하면, 컴퓨터 램은 다다익램(多多益RAM)이라는 말까지 나왔을까요?

우선은 내가 주력으로 할 게임을 기준으로 맞춰보자

사실 게임이란게 한평생 하나의 게임만 할 수는 없지만, 사실 컴알못들이 컴퓨터를 가장 쉽게 맞출 수 있는 방법이

자신이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에 컴퓨터를 맞추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물론 돈이면 다된다는 사회 명언 또한 컴퓨터에도 똑같이 적용되긴 하죠.

 

1.jpg

 

그럼 예시로 내가 주로 "오버워치" 란 게임을 주로 한다고 가정하고 컴퓨터를 한대 장만해볼까요?

아래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시스템 요구 사항입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요구 사항 Windows Vista / 7 / 8 / 8.1 / 10 64-bit
Intel Core i3 혹은 AMD Phenom X3 8650
4GB RAM
Nvidia GeForce GTX 460 혹은 AMD Radeon HD 4850
혹은 Intel HD Graphics 4400[7]
6.5GB 이상의 하드 디스크 여유 공간[8]
1024x768 이상의 디스플레이 해상도
권장 요구 사항 Intel Core i5 혹은 AMD Phenom II X3
6GB RAM
Nvidia GeForce GTX 660 혹은 AMD Radeon HD 7950

 

참 친구되기 힘드네요. 

시스템 요구 사항은 말 그대로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갖춰야 될 사항"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보통 최소 요구 사항과 권장 요구 사항 2가지로 나누어 정보를 제공해주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

최소 요구 사항"이 게임을 그래도 실행을 시킬 수 있는 최소 요구 사항이 될 가능성" 이 높기 때문에

괜히 금액을 아끼기 위해 최소 요구 사항에 맞추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럼 권장 요구 사항에 맞추면 되는데, 여기에도 약간의 함정이 있습니다.

권장 요구 사항은 이 게임을 개발한 사람들이 최고 옵션의 그래픽으로 테스트한게 아닌 중간 옵션으로 기준 잡고

테스트 했을 가능성이 대부분 입니다. 왜냐하면 권장 요구 사항을 최고 옵션의 그래픽 기준으로 맞춰 버리면

그만큼 게임을 플레이할때 진입 장벽이 높아지고, 진입 장벽이 높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신규유저의 유입이 힘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약간의 마케팅적인 요소가 가미되었죠?

 

그럼 우리가 맞춰야 할 것은 권장 요구 사항 기준이되 약간 플러스 알파를 추가해서 사양을 맞춰야 겠군요?

그럼 저 사양표를 어떻게 봐야 하나요?

복잡한 영어가 많고, 컴퓨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보기에는 저게 램을 말하는건지 CPU를 말하는건지 그래픽카드를 말하는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우선은 저 요구사항들 중에서 우리가 "기본적으로 맞춰야 될 사항"을 정리해 봅시다.

 

  • 운영체제 : Window 7 64bit 이상
  • CPU : Intel Core i5 이상
  • 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GTX 660 이상
  • 램 : 6G 용량 이상

 

최소 요구 사항과 권장 요구 사항을 모두 취합해 하나로 정리해보니 어느정도 눈에 들어옵니다.

그럼 이것들이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 또 하나하나씩 뜯어 보겠습니다.

 

1.jpg

 

01. 운영체제 : Window 7 64bit 이상

컴퓨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입력을 받고 처리할 수 있는 "운영체제"가 필요합니다.

깊게 설명하면 복잡하고, 이 글을 다 채워도 부족해지니 설명은 간략히 이정도로 끝내고

보통 현재 대부분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Window입니다. 

정말 정말 구형 컴퓨터가 아닌 이상, 요새 나오는 컴퓨터는 최소한 7버전 64비트로 나오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jpg

 

02. CPU : Intel Core i5 이상

현재 PC CPU 산업에서 양분하고 있는 두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Intel과 AMD 두 회사인데요.

이중 가장 범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CPU가 Intel사의 CPU입니다. 

자 그럼 Intel을 기준으로 CPU를 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CPU에는 "세대"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1세대, 2세대, 3세대 이런 말들 들어보셨죠? 우리가 자식을 낳으면 2세대가 되는 것 처럼 Intel CPU 라인업 또한

"세대"라는 개념으로 라인업을 정합니다. 그리고 이 "세대"에는 각각 고유한 "세대명"이 존재하고

보통 아주 망작이 아닌 이상 "세대"가 높아 질 수록 CPU 성능이 발전합니다.

 

세대 세대명
1세대 네할렘
2세대 샌디브릿지
3세대 아이비브릿지
4세대 하스웰/하스웰 리프레시
5세대 브로드웰
6세대 스카이레이크
7세대(미발매) 카비레이크

2016년 7월 기준

 

물론 아직 시중에 공개가 안된 다음 세대도 있지만, 현재 대부분의 컴퓨터가 사용하는 세대는

4,5,6세대 제품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1->7세대 갈 수록 성능이 개선되는데요. 이러한 세대에서는 또 각각 코어명으로 세분화 됩니다.

 

코어명 설명
i3 CPU 코어 수 2개(듀얼코어)
i5 CPU 코어 수 4개(쿼드코어)
i7 CPU 코어 수 4개(쿼드코어)

 

복잡해보이죠? i로 시작되는 코어명은 각각 CPU 코어의 사양/갯수에 따른 성능을 분류해 네이밍을 한 것입니다.

즉 코어는 사람에 비유하자면 "머릿수"에 비유할 수 있고 당연히 머릿수가 많으면 보다 많은 생각과 빠르게 일을

처리할 수 있으니 i로 시작되는 숫자가 높으면 높을 수록 좋은 CPU겠죠?

 

그런데 잘 보니 i5랑 i7은 코어수가 같네요? 굳이 분리해둔 이유가 뭘까요?

설명하기 앞서 아래의 그림을 보며 간략히 이해해봅시다!

 

http-%2F%2Fthimg.todayhumor.co.kr%2Fupfile%2F201605%2F1462426480b5c2d4505d514dc6a4d6a11a6a1936b1__mn359728__w451__h397__f38075__Ym201605.png

포켓몬스터에 비유한 CPU코어 별 차이(출처: 나무위키)

 

한눈에 이해가 되시나요? i5가 근육몬 4명을 합해 놓은 것이라면, i7는 근육몬이 진화한 괴력몬 4명을 합해놓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복잡하게 말하자면 i5는 코어가 4개, 작동하는 스레드가 4개 이고 i7은 코어가 4개, 작동하는 스레드가 무려 8개입니다. 즉 똑같은 코어 4개지만 더욱 할 수 있는일이 많겠죠?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Intel Core i5가 이제 어떤 의미인지 파악됩니다.

오버워치에서 내건 사항은 일단은 세대와 관계없이 intel제품의 i5코어가 들어간 CPU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55841.png

 

 

03.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GTX 660 이상

세번째로 볼 녀석은 바로 그래픽카드. 이것도 요상한 네이밍을 가지고 있네요.

그래픽카드 세상도 두 회사가 양분하듯이 시장을 나누고 있는데요. 하나는 Nvidia사와 또 하나는 AMD사 입니다.

하지만 3D게임쪽에서는 압도적으로 Nvidia사의 그래픽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에(또한 가장 파생 제품이 많습니다.) 그 기준으로 사양을 알아보겠습니다.

 

Nvidia의 그래픽 카드 또한 Intel CPU의 세대명 처럼 각각 라인업이 존재합니다.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라인업을 알아볼까요?

 

라인명
GeForce 500
GeForce 600
GeForce 700
GeForce 900
GeForce 10

 

위에서 부터 아래순으로 가장 최신에 나온 그래픽카드 라인업입니다.

지포스라는 라인에 5XX 이렇게 번호로 시작되는 아주 심플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라인에는 부가적으로 아래와 같은 네이밍이 붙습니다.

 

네이밍
GeForce 500
GeForce GT 500
GeForce GTX 500

GeForce GTX Ti 500

 

중간에 이상한 네이밍이 또 붙었네요. 순서대로 기존 라인업에서 더욱 더 발전시킨 파생 라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인업에 따라 GT가 없을 수도, GTX Ti가 없을 수도 있으니 유의해주시구요!

 

상위사양(하이엔드)급 제품에는 처음 부터 GTX버전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오버워치에서 권장하는 그래픽카드 사양은 Nvidia GeForce GTX 660 이상이니 

해석하자면 "Nvidia사의 600번대 지포스 라인업 중 GTX 660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 라고 해석할 수 있겠죠?

각 번호대역(600번기준)마다, 605,610,620,625,630 ... 이런식으로 세부적인 그래픽카드 칩셋이 있으니

눈치 빠르신 분들은 알겠지만 해당 번호대역에서 번호가 높을 수록 대부분 그래픽카드 성능이 좋답니다.

 

1.jpg

 

04.램 : 6G 용량 이상

오버워치에서 권장하는 램 용량은 6G(육 기가바이트로 읽습니다) 입니다.

즉 이말은 "나를 플레이하기 위해선 메모리가 6G가 필요하다! 자리를 비워놔라!" 라고 해석할 수 있죠.

그럼 램은 용량만 크게 맞추면 되겠네요?

네, 하지만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램 또한 앞서 이야기했던 CPU나 그래픽카드 처럼 "규격"이라는 아이가 숨어 있답니다.

 

규격 대역폭 배수
DDR 200~400MT/s 2배
DDR2 400~1066MT/s 4배
DDR3 800~2133MT/s 8배
DDR4 2133~4266MT/s 16배

 

즉 규격이 높을 수록 보다 빠른속도로 메모리를 입/출력 할 수 있으니 컴퓨터의 전체적인 속도가 빨라지겠죠?

현재 대부분 사용하는 램 규격은 DDR3~DDR4 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럼 램을 보는 방법은 어떻게 보면 되나요?

삼성전자 8G DDR3-12800

예시로 위와 같은 램 정보가 있습니다.

순서대로 제조사명, 용량, 규격, 대역폭 을 의미하는데요!

규격이 높을 수록 좋은 램이라고 했죠? 그런데 뒤에 12800은 뭘까요? 거슬리게..

 

앞서 표에도 적혀있지만 DDR3 의 대역폭 800~2133MT/s이고 배수 8배 입니다.

12800이란 숫자는 대역폭에 배수를 곱한 수인데요. 보통 현존하는 그래픽카드는 저런식으로 대역폭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럼 12800의 실제 대역폭은 반대로 나누어 보면 구할 수 있겠죠?

12800 / 8(배수) = 1600MT/s

즉, 12800은 다른 말로 1600MT/s의 대역폭을 가지고 있다는 소리가 되는군요? 

그렇다면 DDR3의 최소/최대 대역폭은 800~2133MT/s 까지이니 대충 중상급 정도의 DDR3램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잘 보시면 램 배수가 2,4,8,16 이런식으로 제곱으로 늘어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메모리 효율을 좋게 하기 위해서, 램 용량 또한 배수에 따라 맞춰주는 것이 포인트!

 

그래서 대부분 시장에 4,8,16기가 램이 많은 이유랍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램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기 때문에 8G이상 부터 맞추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최종사양을 작성해봅시다.

자 얼추 CPU, 그래픽카드, 램 이 세가지를 보는 방법을 알아 보았으니 오버워치에 맞춘 컴퓨터 사양을 새로 작성해봅시다.

앞서 말했듯이 권장 요구 사항에서 +@를 해야 어느정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라는 전제하에 아래와 같은 사양을 맞추면 됩니다.

 

  • 운영체제 : Window 7 64bit 이상 -> Window 10 64bit
  • CPU : Intel Core i5 이상 -> Intel 스카이레이크(6세대) Core i5
  • 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GTX 660 이상 -> Nvidia GeForce GTX 960
  • 램 : 6G 용량 이상 -> 8G, DDR3-12800 이상

 

CPU, 그래픽카드, 램이 조금씩 업그레이드 되었죠?

CPU같은 경우는 가장 최신세대인 스카이레이크를 사용하고 i5코어를 맞추었습니다.

사실 정말 고사양의 작업이나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i5정도의 CPU면 충분합니다. i5와 i7의 가격차이가 꽤 큰편이기 때문이죠.

 

운영체제는 윈도우1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저렴해 졌으며, 현재 윈도우 제품군 중 주력으로 밀고 있는 운영체제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되므로, 보안성도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6세대 스카이레이크에서는 윈도우 10미만 운영체제 설치가 힘들기 때문도 있습니다.

내부 시스템의 변경으로 스카이레이크 에서는 윈도우10미만 운영체제를 설치하려면 추가작업을 해줘야 하기 

때문이죠. 이런 부분은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겐 고통만 증가될 뿐입니다.

 

그래픽카드는 Nvidia GeForce 900대 번호 칩셋 중 GTX 96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칩셋이며, 시중에 나온지 어느정도 시기가 지나 600대 최고사양 그래픽카드와 어느정도 가격대가 많이 비슷해졌기 때문입니다.

 

램은 8G로 맞추었습니다. 램 같은 경우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여러 프로그램을 띄워서 작업하는 게 아닌 이상 8G 정도면 온라인 게임을 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요새는 그래픽카드 내부의 메모리도 충분해서 램의 역할을 대신 처리해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나의 게임라이프를 같이할 친구가 만들어 졌습니다

그밖에 여러 부가적인 요소가 많지만, 대부분 위 세가지 부품만 잘 버무려도 나의 게임라이프를 책임 질 파워풀한

친구가 만들어 집니다. 

네이버,다음,구글 등 부품들을 직접 검색해보면서 아 이런 제품은 이러이러한 성능을 가지고 있구나.. 하고 

알아가는 재미도 있을꺼에요.

끝으로

우리가 컴퓨터! 하면 생각나는 건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뿐이지만 실제로 이렇게 많은 부품들이 서로 으쌰으쌰 하면서 움직인다는 사실이 놀랍죠?(물론 아시는 분들은 이건 그저 초급 매뉴얼에 불과합니다.) 

 

이 글에서 설명하는 내용들이 꼭 정답은 아니지만, 게임을 하기위해 컴퓨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콩두와 함께하는 게임을 하기 위한 첫걸음. 컴퓨터와 친구되기! 

앞으로도 많은 정보와 활용하기 쉬운 내용으로 여러분들에게 찾아가도록 할께요.

 

그럼 다음에 봐요~!

 

 

?

KONGDOO STORY

콩두컴퍼니가 전하는 이야기

  1. 레전더리 오브 더 스톰 - 드디어 막을 내린 전설들의 전쟁!

    안녕하세요, 여러분.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10월 22일 토요일에는 히오스 이벤트 매치인 <레전더리 오브 더 스톰> 3차 매치, 올스타전이 있었죠! 3차 매치에서는 1, 2차에 쓰였던 맵인 핵탄두 격전지와 브락시스 항전이 모두 사용되었는데요. 블리자드 히어...
    Date2016.10.25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2. 퀀텀 브레이크(Quantum Break), 시간은 힘! 그러나 너무나 아쉬운 게임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입니다. 날씨가 많이 선선해져서 일교차가 커졌는데, 다들 몸관리는 잘하시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특정 게임을 소개하고 리뷰하는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힘, 퀀텀 브레이크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할 게임은 2...
    Date2016.09.02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3. [팬미팅현장] 콩두몬스터(Kongdoo Monster) 2017 롤챔스 진출!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입니다. 오늘은 엄청엄청엄청 기쁜 소식을 들고와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콩두컴퍼니의 리그오브레전드 프로팀인 "콩두몬스터(Kongdoo Monster)"팀이 금일 승강전 승자매치를 이기고 2017년 롤챔스에 당당히 진출...
    Date2016.08.25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4. 승자전 진출! 콩두 몬스터 롤챔스 승강전 1일차 풍경기

    8월 22일, 어제는 콩두 몬스터의 롤 챔피언스 코리아 승강전 1일차 경기가 있던 날이었습니다. 첫 경기인 스베누 코리아와 ESC 에버의 경기가 끝나고 두번째 경기를 치르기 위해 부스에 올라온 우리 선수들! 처음 올라온 상암 경기장 부스라 그런지 약간 긴장...
    Date2016.08.23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5. 콩두몬스터 롤챌스 우승! 이제 승강전으로 가자!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 입니다. 오늘은 스토리를 통해 굉장히 기쁜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바로 콩두컴퍼니의 리그오브레전드 프로팀인 콩두몬스터(Kongdoo Monster)팀이 2016년 리그오브레전드 챌린져스 코리아 서머시즌에서 당당히 최종 우승을 했다...
    Date2016.08.14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6. 노맨즈스카이(No Man's Sky) 장대한 우주를 탐험한다.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입니다. 오늘은 새로 출시되는(이 글을 쓸때는 아직 미발매중) 따끈따끈한 게임을 하나 들고왔는데요! 제목에서도 미리 알려드렸다시피 바로 노맨즈스카이(No man's Sky)라는 게임입니다! 넌 뭐하는 게임이니? 노맨즈스카이. 영어로...
    Date2016.08.13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7. 뮤탈리스크 뭉치기의 대중화, 서경종

    전 프로게이머, 지금은 콩두컴퍼니를 앞장서서 이끌어나가고 있는 서경종 대표님. 사랑합니다!
    Date2016.08.11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8. 홍진호,김택용,이승원,임성춘 - 아프리카TV KT 기가 레전드 매치!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 입니다. 오늘은 콩두컴퍼니의 소속 크루들의 행사소식을 전해드릴텐데요. 바로 홍진호, 김택용, 이승원, 임성춘 크루/E-SPORTS 디렉터 들의 소식이랍니다. 해운대에 펼쳐진 전설의 매치 지난 6일, 여름의 도시 부산 해운대에서 아프리...
    Date2016.08.08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9. 차이나조이 2016에 콩두 레이디가 떴다!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입니다. 오늘은 지난 7월 28일 부터 31일까지 열린 차이나조이 2016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할까 하는데요. (왜냐! 콩두컴퍼니가 참여했거든요 ^-^) 국내를 넘어 멀리 해외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우리 크루들의 모습을 한번 만나보실 까요?...
    Date2016.08.05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10.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신규 챔피언, 클레드 미리보기

    리그오브레전드의 132번째 챔피언 "클레드"가 선공개 되었습니다. 2명이 하나의 조를 이룬다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나왔는데요. 이는 이전에 킨드레드 등장과 동일한 듯 하지만 스킬 메커니즘이 달라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전사? 탱커? 클...
    Date2016.07.26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11. 역시택신! 김택용! 기적의 혁명가라 불리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콩두입니다! 지난번엔 게임 장르에 대해 소개를 하였고 또 컴퓨터를 한번 알아보는 시간도 있었죠? 이번 시간에는 가깝기도 하지만 어찌 보면 멀 수도(?) 있는 크루에 대해 찍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오늘 소개할 크루는, 김택용 ...
    Date2016.07.26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12. 복잡한 게임장르, 알고보면 게임의 또 다른 이름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 입니다. 오늘 써내려갈 스토리는 바로 "게임 장르"에 대한 짤막한 글이 될텐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있다시피 게임세상에는 수많은 게임들이 존재하고 그 게임들을 나누는 카테고리 또한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그러한 카테고리를 "...
    Date2016.07.20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13. 게임을 하기 위한 첫걸음. 컴퓨터와 친구되기

    안녕하세요. 콩두컴퍼니 입니다. 오늘 콩두스토리에서는 재밌는 게임이야기를 조금 덜어내고 조금 더 원론(?)적인 이야기를 전달해드리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콩두와 함께 알아보는 컴퓨터 이야기!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는 것도 아마 컴퓨터로 보...
    Date2016.07.18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14. 오버워치, 신규 영웅 '아나' 등장!

    오버워치에 새로운 영웅, '아나'가 등장했습니다. 본명이 '아나 아마리'인 그녀는 파라의 어머니로, 이전에 계속해서 풀렸던 '솜브라' 떡밥의 주인공인데요. 물론 '솜브라 = 아나'가 제작진의 확답이 없는 이상 확실하다고 ...
    Date2016.07.13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15. 챌린저스 중간결산, 콩두 몬스터의 미래는?!

    지난 롤 챔피언스 코리아 승강전에서 MVP에 패해 챌린저스 코리아로 강등된 콩두 몬스터. 하위 리그인 챌린저스 코리아에선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 반 걱정 반의 상태로 시즌이 시작되었는데요. 새로운 선수, 코치와 함께하게 된 콩두 몬스터 챌린저...
    Date2016.07.12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16. 오버워치의 흥행요소를 알아보자 - #1

    오버워치가 등장한지 이제 2개월. 현재는? 벌써 오버워치가 한국 게임계를 강타한지도 언 2개월이 지나갔습니다. 시간이 무척이나 빠르죠? 이젠 다들 경쟁전을 통해서 레벨 외에도 자신의 실력평점을 천천히 올리고 계신 분들도 있고 불어오는 E-SPORTS화의 ...
    Date2016.07.11 Category기획 스토리 By콩두컴퍼니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